항공정비사_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로 바로가기

퀵메뉴 모음

  • 모집일정
  • 지원자격
  • 전형순서
  • 입학상담
  • 원서접수
  • 블로그
  • modoo

top 상단으로 이동

미래 항공산업의 메카, 충북! 항공교육의 시작은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항공사 취업의 경쟁력! 탄탄한 취업연계시스템!

항공교육의 요람!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과정

학습자 맞춤형 학습설계!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과정

대학과 동등한 교육환경! 대학의 낭만과 항공인의 자존심이 함께하는 곳~

여러분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과정

공지사항

항공정비사_공지사항 상세보기
작 성 자 관리자 조회 499 작성일 2016년 12월 9일 (금) 오후 5시 15분 37초
제목 보잉, 2016 조종사 및 항공기술자 전망 보고서 공개

 

향후 20년 동안 예상 항공기 인도 대수에 따른 50만 명 이상의 항공 전문인력 수요 예상
보잉, 훈련 역량을 지원하는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술에 투자

 

판보로, 영국--(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07일 -- 보잉은 오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2016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 전망 보고서(2016 Pilot and Technician Outlook)를 공개했다.

보잉은 해당 보고서를 통해 역내 향후 20년 동안 지속해서 증가할 신형 상용기 수요에 맞춰 50만 명 이상의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했다.

항공시장의 향후 인력수요에 대한 권위 있는 연구자료로 인정받고 있는 해당 보고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035년까지 24만8천 명의 조종사 및 26만8천 명의 항공 기술자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했다.

쉐리 카베리(Sherry Carbary) 보잉 플라이트 서비스 부사장은 “아시아 태평양은 물론 전 세계에서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에 대한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이 같은 성장은 항공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차세대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를 항공산업으로 이끌기 위해서 그들에게 영감을 주고 훈련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카베리 부사장은 “이에 보잉은 항공사, 규제기관, 조종사 양성 아카데미 및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혁신적인 훈련 방법과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규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이 예상되는 지역은 아래와 같다.

중국 - 신규 조종사: 11만1천 명 / 신규 기술자: 11만9천 명
동남아시아 - 신규 조종사: 6만2천 명 / 신규 기술자: 6만7천 명

나아가 다른 아시아 태평양 지역들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만 명의 항공 전문인력들을 필요로 하게 될 전망이다.

남아시아 - 신규 조종사: 4만1천 명 / 신규 기술자: 3만9천 명
동북아시아 - 신규 조종사: 2만1천 명 / 신규 기술자: 2만6천 명
오세아니아 지역 - 신규 조종사: 1만3천 명 / 신규 기술자: 1만7천 명

보잉은 미래 훈련 과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반의 훈련 솔루션에 지속해서 투자해오고 있다.

마이클 에드워즈(Michael Edwards) 보잉 오스트레일리아 리서치 및 기술 부문 총괄은 “보잉의 입증된 훈련 전문성이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과 같은 유망 기술과 결합하면 교관과 학생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보잉의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 전망 보고서는 전 세계 신규 항공기 인도 전망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신규 조종사에 대한 수요는 신규 항공기 인도 건수 및 항공사별 항공기 기종 종류를 바탕으로 예측되며 항공 기술자 수요는 항공사별 보유 항공기 숫자의 증가에 기반을 둔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향후 20년 동안 항공 전문인력뿐만 아니라 신규 항공기 인도 부문에서도 가장 많은 수요가 전망되는 지역이다. 해당 지역은 저비용 항공사가 이끄는 단일통로(single-aisle) 시장의 강세에 힘입어 전 세계 항공기 수요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보잉의 2016년 시장전망보고서(Current Market Outlook)에 따르면 2035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만5,130대, 금액으로는 2조3,500억 달러 규모의 신규 상용기가 필요할 전망이다.

조종사 및 항공 기술자 전망 보고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보잉 웹사이트(https://goo.gl/YPH9v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청주공항 정치장 등록 항공기 8대…재산세 수입 '짭짤'_충북뉴스
다음글 청주공항, 내년 중국 취항 부정기노선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