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사_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메뉴로 바로가기

퀵메뉴 모음

  • 모집일정
  • 지원자격
  • 전형순서
  • 입학상담
  • 원서접수
  • 블로그
  • modoo

top 상단으로 이동

미래 항공산업의 메카, 충북! 항공교육의 시작은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항공사 취업의 경쟁력! 탄탄한 취업연계시스템!

항공교육의 요람!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과정

학습자 맞춤형 학습설계!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과정

대학과 동등한 교육환경! 대학의 낭만과 항공인의 자존심이 함께하는 곳~

여러분의 미래를 밝히는 등불! 충청대학교 평생교육원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과정

공지사항

항공정비사_공지사항 상세보기
작 성 자 관리자 조회 850 작성일 2016년 8월 16일 (화) 오후 4시 09분 05초
제목 [취업후기]항공정비사 1기 이승훈('14)

후배들의 항공사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취업후기 인터뷰 요청에 기꺼이 받아준 '항공정비사 1기 이승훈군'에게 감사의 말 전하며, 아래의 내용은 '항공정비사 1기 이승훈 군'과의 인터뷰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질문1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1 : 안녕하십니까 저는 25살에 항공정비사의 꿈을 꾸게 되어 평생교육원 항공정비학과를 통해 이번에 이스타항공 항공정비사가 된 이승훈입니다.

 

 

질문2 : 항공사 입사를 위한 본인의 준비과정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답변2 :저는 남들보다 언제나 조금은 뒤처지던 학생이였습니다. 하지만 항공사에서 항공정비사가 꼭 되고 말겠다는 다짐하나는 누구못지 않게 의지가 강했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습관처럼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하고 꾸준히 항공사에 대해 조사를 했던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3 : 항공사 입사를 위해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인 있다면?

답변3 : 제가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은 토익입니다. 항상 학교에서 교수님들께서 토익을 중요시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그때는 토익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그때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에 자격증 취득에 조금은 더 신경을 쓴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제가 막상 회사에 지원서를 쓰고 면접을 보며 다른 지원자들과의 경쟁을 통해 느낀 바로는 대부분의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지원자들은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며 그들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이려면 높은 토익점수로 그들과의 차이를 두어야 된다고 판단 했습니다. 그래서 자격증 취득후에는 토익에 중점을 두어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각 항공사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에 맞춰 준비를 했던게 득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질문4 : 항공사 입사를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면?

답변4 : 항공정비사의 지원사항 중 자격증은 우대사항입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면접을 가보면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자격증은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면접을 볼 때 면접관들이 항상 물어보는 질문이 영어를 얼마나 구사할 수 있는지를 많이 물어보셨습니다. 그 만큼 영어를 우선시한다고 판단 했으며 그 만큼 영어 공부 또한 열심히 했습니다.

 

 

질문5 : 항공사 입사하기까지 본 과정이 도움이 된 것이 있다면?

답변5 :저는 충청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 라 생각합니다. 제가 25살이라는 나이에 평생교육원에 입학 하였고 여기 계신 교수님들 덕분에 공부에 취미가 없던 저에게 공부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알려 주셨고 어떻게 하면 항공사로 취업할 수 있을지 조언과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것을 통해 제가 가고자 하는 방향을 잡고 열심히 공부를 했던게 좋은 결과가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 덕분에 저는 항공정비사 자격증 2개와 4년제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는 이스타항공 정비사로 근무 할 예정입니다.

      

 

질문6 : 앞으로의 계획

답변6 : 제가 하고 싶어하던 일이 였기 때문에 항상 배우려는 자세로 제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앞으로 있을 기종교육 또한 이수하여 회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질문7 : 후배들을 위한 조언이 있다면?

답변7 : 항공정비사란 직업의 벽이 높아 보일수도 있지만 포기만 하지 않는다면 꼭 해낼수 있다 생각합니다. 미리 겁먹지 말고 항상 도전한다면 저보다 훨씬 좋은 곳을 갈거라 예상합니다.

 

이전글 2016학년도 2학기 시간표
다음글 [취업후기]항공정비사 1기 박지나('14)